3년간 신규 광역버스 중 수소버스 1%, 경유버스 72%…수소버스 도입 더딘 이유

125378085.1.jpg최근 3년간 수도권에 신규 도입된 광역버스 중 수소버스 비중이 1%에 그친 것으로 나타났다. 현재까지 전국에 도입된 수소버스는 총 720대에 그쳐 2030년까지 2만1200대로 늘리겠다는 목표는 커녕 올해 2700대 목표조차 달성하기 어려울 전망이다.11일 임이자 국민의힘 의원이 환경부로부터 받은 자료에 따르면 서울시·경기도·인천시가 2021~2023년 신규 등록한 광역버스 2만4488대 중 수소버스는 182대(1.0%)로 집계됐다. 같은 기간 경유버스는 1만7559대(71.7%), 전기버스는 4448대(25.3%) 등록했다. 수소버스 도입은 수소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정부의 핵심 전략 중 하나다. 지난해 12월 국무총리 주재로 열린 ‘제6차 수소경제위원회’에서 정부는 상용차를 중심으로 수소차를 확대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수소버스를 누적 기준 올해 2700대, 2027년 9000대, 2030년 2만1200대까지 확대한다는 목표를 세웠다. 하지만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4월 말까지 전국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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